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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돈가 하락 전망… 한돈자조금, 대대적인 한돈 홍보 펼친다

작성자: 가야육종님    작성일시: 작성일2024-07-31 16:22:14    조회: 958회    댓글: 0

 

 

 

 

# 한돈자조금, 16일 '2024년 제3차 관리위원회' 개최

# 하반기 돈가 하락 전망… 대대적인 소비 행사 전개

# 팝업 스토어로 MZ세대 타깃 한돈 스토리텔링 홍보

# 양돈조합과 연계한 전국 단위 한돈데이 행사 진행



▲지난 16일 제2축산회관 지하대회의실에서 '한돈자조금 3차 관리위원회'가 개최됐다. (사진 / 이명화 기자)
▲지난 16일 제2축산회관 지하대회의실에서 '한돈자조금 3차 관리위원회'가 개최됐다. (사진 / 이명화 기자)

올 하반기 돼지고기 도매가격 하락이 전망됨에 따라 한돈자조금이 저돈가 타개 및 수입육 시장 확대를 방어하기 위해 대대적인 한돈 판매 및 소비 촉진행사를 전개한다. 또한 한돈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 지역에 팝업 스토어를 통한 한돈 홍보, 양돈조합과 연계한 전국 단위 한돈데이 행사 추진 등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를 펼친다. 이에 따라 2024년도 한돈자조금 예산도 인상 조정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는 지난 7월 16일 '제3차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를 열고 제1호 의안 : 2024년도 예산 변경(안)을 논의했다. 

연중 돈가 사이클을 고려했을 때 3분기 이후 돼지가격의 가파른 하락이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소비 홍보 등 선제적인 돈가 안정 대책 수립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한돈자조금은 한돈 수급안정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4분기 돈가 급락 시 소비동향 및 시장 분석을 통한 수급안정 사업 △3/4분기 전국조직 판매 활성화 사업 △4분기 온라인 판매촉진 지원사업 △대형 급식소 한돈 사용 확대 지원사업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한돈 소비홍보 활동에 나선다.

이와 함께 국내 소비자들에게 한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려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한돈데이를 기점으로 서울 지역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미래 고객인 MZ세대를 타깃으로 한돈의 스토리텔링을 확대하고, 양돈조합과 연계하여 전국단위의 '한돈데이'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 지역에서 한돈 팝업 스토어 운영을 통해 다양한 한돈 브랜드 및 제품 쇼케이스 역할, 한돈 제품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각인시키고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충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날 자조금관리위원들은 관련 행사에 필요한 추가 예산 변경(안)을 승인했다. 

이 밖에도 2024 파리올림픽과 연계한 신규 디지털 플랫폼 콘텐츠를 활용한 국돼팀 캠페인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7월 1일부터 한돈자조금 유튜브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2024 한돈 올림PIG' 관련 영상 두 편은 각각 조회수 42만회, 35만회(16일 기준) 등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하반기에는 MZ세대의 공감대를 확보하고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해 주식과 한돈을 절묘하게 조합하여 한돈 이미지 확산을 위한 영상 '코스PIG'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단체급식 확대에 필요한 지자체 적극 대응, 백화점·대형마트 식당가 인증점 확대 등 한돈 소비 확대를 위한 의견을 제기했다.

【이명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