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stock News

[매일경제 기사] 랑세스 버콘 S, 아프리카돼지열병·조류독감 바이러스 살균 입증

작성자: 가야육종님    작성일시: 작성일2020-10-30 09:12:28    조회: 146회    댓글: 0

 

랑세스코리아는 세계 선두 동물용 살균소독제 랑세스 '버콘 S(Virkon S)'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조류독감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것으로 입증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현재까지 효과적인 백신이 없는 ASF와 요즘과 같은 겨울 철새 도래에 맞물려 발생하는 조류독감은 최근 국내에서 발병 사례가 나와 방역당국 및 지방자치단체들에 비상이 걸린 상태다.

두 질병의 발병이나 확산을 막으려면 살균 효과가 높은 살균소독제로 '차단 방역'에 나서는 게 중요하다.

제3의 독립 연구기관 시험에 따르면 랑세스 버콘 S를 1대100 비율로 희석 사용하면 15초 만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병원균을 살균하는 효과를 보였다.

액상형 소독제인 버콘 LSP는 1대 400 희석 사용으로 60초 이내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비활성화시켰다.

버콘 S 및 버콘 LSP는 고병원성 조류독감 바이러스에도 살균효과를 지녔다. 국제 독립 연구기관 시험 결과, 버콘 S를 1대 200 비율 희석 사용으로 조류독감 바이러스에 즉각적인 살균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제품 모두 4˚C 수준의 낮은 기온과 유기물이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독감, 구제역 등과 같은 동물감염질병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살균할 수 있다.

 

원문 :  매일경제 랑세스 버콘S